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 포럼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 포럼 진행

경과원,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만들기 정책 포럼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경과원,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만들기 정책 포럼 개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10일 강성천 원장 주재로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만들기 정책 포럼’을 개최해 다양한 기업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이날 포럼은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투자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행 순서는 최성진 대표의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의 조건' 강연과 홍현권 대표의 '스타트업 창업지원 정책과 경기도 차세대 성장지원 프로그램의 모색' 강연을 시작으로 참석자들의 정책 포럼으로 이어졌다.

이어 리벨리온㈜ 신성규 이사는 "최근 이슈가 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관련해 우수한 설계인력이 필요한데, 지역사회에 기반을 마련하고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스타트업 고급 인력 유치를 위한 공공부분에서의 역할 확대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참석자들은 스타트업 생태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사업화 지원사업 이후 후속 지원사업 연계, 전문성 있는 팀빌딩·파트너쉽 구축 관련 프로그램 요청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포럼을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정부와 경기도에 정책 대안 마련을 건의하겠다”며 “경과원 또한 도내 스타트업들의 애로 해결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