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동·청소년 꿈 응원하는 화순자활-월드비전 ‘꿈날개클럽’

공유
0

아동·청소년 꿈 응원하는 화순자활-월드비전 ‘꿈날개클럽’

'전남 최초' 월드비전 꿈날개클럽 리더스 선정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9일 화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설진국)가 '2024년 월드비전 꿈 날개 클럽 사업을 신청하여 두 명의 청소년이 각각 시니어와 리더스 단계에 선정, 총 805만 원의 지원금을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 전남 화순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9일 화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설진국)가 '2024년 월드비전 꿈 날개 클럽 사업을 신청하여 두 명의 청소년이 각각 시니어와 리더스 단계에 선정, 총 805만 원의 지원금을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 전남 화순군=제공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9일 화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설진국)가 '2024년 월드비전 꿈 날개 클럽 사업을 신청하여 두 명의 청소년이 각각 시니어와 리더스 단계에 선정, 총 805만 원의 지원금을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월드비전 꿈 날개 클럽 사업은 다양한 꿈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지와 격려로 이끌고, 꿈을 이루는 데 만족하지 않고 더 나아가 나눔의 삶을 실천하는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한편 화순지역자활센터는 2023년 월드비전 광주·전남 사업본부(이하 월드비전)와 사회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가정의 탈수급과 자립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사업’과 ‘위기 아동 지원사업’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자활참여자 5가구에 난방비 등을 지원한 바 있다.

화순지역자활센터장은 “자활근로 참여자의 자립을 위해서는 먼저 자녀와 가정의 행복이 선행되어야 한다. 앞으로도 월드비전과 유기적인 관계를 지속하여 자활참여자의 자립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화순군 저소득 주민의 자활·자립 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 운영 중인 화순지역자활센터 참여를 원하는 분은 화순군 사회복지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화순지역자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