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갈등해소 위해 민간기업과 협업

공유
0

광명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갈등해소 위해 민간기업과 협업

경기도 광명시가29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공동주택 층간소음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명시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광명시가29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공동주택 층간소음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명시
경기도 광명시가 공동주택 층간소음 갈등 해소를 위해 민간기업과 협업을 강화한다.

광명시는 29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공동주택 층간소음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공동주택 엘리베이터 내에 홍보 모니터를 설치 운영하는 기업으로, 시 관내 52개 공동주택 단지와 오피스텔 8개 동, 지식산업센터 2개 동에서 1천34대의 홍보 모니터를 운영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시는 12주 동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운영 중인 관내 홍보 모니터를 통해 층간소음지원센터 등 광명시의 층간소음 방지 정책을 송출해 공동주택 입주민 간 층간소음 갈등 해소를 꾀할 방침이다.

층간소음 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정책과 광명시 날씨 및 재난 사항 등 생활환경 정보,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 관련 정보도 송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포커스미디어코리아로부터 층간소음 저감 슬리퍼를 제공받아 층간소음 민원 발생 현장, 찾아가는 어린이 대상 층간소음 예방교육 수업 시 시민에게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협약에 참석한 정순욱 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층간소음 예방을 비롯해 시민을 위한 시의 정책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시는 공동주택 입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윤제현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대표는 “광명시의 층간소음 정책을 적극적으로 입주민들에게 전해 이웃 간 배려하고 소통하는 데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