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쌀 소비 촉진 '제2회 쌀밥 데이'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이천시, 쌀 소비 촉진 '제2회 쌀밥 데이'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이천시 농업테마공원에서 전 국민 쌀소비 촉진 운동 일환으로 제2회 쌀밥데이가 오는 19일 개최된다.

시는 지난해 국민주식인 쌀의 의미를 되새기고, 쌀 소비 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로하는 날로 첫 '쌀밥Day'를 지정 선포한 바 있다.
올해로 2회차인 '쌀밥데이’는 쌀밥송 제작 등 범국민 ‘쌀소비촉진운동’을 확산시키겠다며 대표 쌀 문화도시로서의 선도적 역할로 기획됐다.

이날 현대인 식생활 트랜드 변화에 따라 다양한 쌀 요리를 발굴하기 위한 ‘쌀 요리 경연대회’도 라이브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쌀요리경연대회’는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 전국에서 150팀이 신청해, 1차 전문가 심사에서 채택된 10개 팀이 출전하며, 쌀 소세지, 밥그타르트, 쌀 누룽지 스콘 등 이색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요리들이 맛과 기량을 겨루게 된다.

또 ‘이천쌀패밀리데이’ 행사는 초대형 가마솥 밥 열기, 가족 윷놀이 이천쌀을 잡아라, 황금쌀을 찾아라, 쌀아트, 보물찾기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족 놀이가 진행되고, 쌀빵, 쌀 젤라또, 쌀 빈대떡, 쌀 와풀과 현미 라떼, 현미 쉐이크, 식혜 등 쌀을 원료로 한 다양한 간식 및 음료 체험과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