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왕남초,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 견학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왕남초,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 견학

16일, 성남시의회 강상태 의원이 왕남초 어린이들에게 의회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성남시의회 이미지 확대보기
16일, 성남시의회 강상태 의원이 왕남초 어린이들에게 의회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성남시의회
왕남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들이 16일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시의회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면서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의 역할 등 대해 견학진행자의 설명을 듣고, 성남시 지역구와 지역 의원, 비례대표 의원들을 보여주는 지도를 함께 살펴보며 선거 제도에 대해 생생하게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 본회의장의 각종 시설물과 회의 진행 과정에 대해 알아본 후, 실제 회의가 진행되는 영상을 시청했다. 또 직접 의사봉을 두드려 보는 ‘의사봉 3타 체험’을 하고, 시의회 SNS 캐릭터 ‘이로운’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며 견학을 마쳤다.

강상태 의원은 “시의회에 방문한 왕남초등학교 어린이 여러분을 환영하며, 여러분이 배우는 민주주의 제도가 우리 일상에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지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의회는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매일 두 차례(오전 9시, 10시 30분) 단체견학을 진행하고 있으며, ‘열린의정’ 일환으로 어린이는 물론 모든 시민에게 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