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29회 이천시민의 날'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제29회 이천시민의 날' 성료

 '제29회 이천시민의 날 행사'서 김경희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제29회 이천시민의 날 행사'서 김경희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지난 6일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29회 이천시민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는 시민과 함께 관내 군부대(특전사 군악대와 육군항공사령부) 등 총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 과학고 유치의 의미를 알리고 결의하는 퍼포먼스 등을 가미해 뜻 깊은 행사로 치러졌다.
1부 입장식에는 특수전사령부의 군악대 행렬을 선두로 한 다채로운 읍면동 선수단의 입장식 퍼포먼스와 식전 공연으로 흥겨운 댄스공연과 대학응원단의 활기찬 응원을 선보여 시작부터 시민의 날 기념식과 체육대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2부 기념식에는 청년 대표들의 시민헌장 낭독에 이어 시정 발전에 이바지한 도의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와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유공 시민에 대한 표창 수여, 성화 점화, 이천 출신 초청 가수 추혁진에 대한 홍보대사 위촉에 이은 축하공연과 항공작전사령부의 축하 비행으로 기념행사를 더욱 화려하게 수 놓았다.
한편 기념식 개회에 앞서 최근 이천시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과학고 유치’의 결의를 다지는 퍼포먼스를 기념식에 참석한 시민과 선수단이 한마음 한뜻으로 펼쳐 눈길을 끌었다.

결의 퍼포먼스는 이천과학고 유치를 응원하는 문구를 김경희 이천시장이 선창하고 행사에 참여한 내빈과 시민들이 힘차게 후창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여 유치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날 김경희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천의 더 큰 미래로 나아가는 중대한 갈림길에서 ‘과학고 유치’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으며 저력의 도시 이천이라면, 역경에 굴하지 않는 이천시민이 함께 한다면 반드시 해낼 것이라 믿는다”라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