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초중통합운영학교 경영자 역량강화 연수 운영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초중통합운영학교 경영자 역량강화 연수 운영

22일 경기도교육청 관계자가 합운영학교 학교경영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22일 경기도교육청 관계자가 합운영학교 학교경영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 안양교육관에서 ‘통합운영학교 학교 경영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날 교장과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오는 5월 13일에는 교감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통합운영학교’는 하나의 학교에 두 개 이상의 학교급을 운영하는 형태로, 학교급 간 연계 교육과 자원 공유를 통해 교육의 연속성과 효율성을 높이며, 경기도교육청에는 2025년 현재 모두 28개교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통합운영학교 학교 경영자 80여 명이 참여해 학교 운영의 고민과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법을 함께 모색한다. 또한 학교 경영의 이해를 높이고 상호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동반 성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도교육청 교육역량과와 학교교육정책과의 통합운영학교 정책 연계와 협력, 그리고 학교 현장 의견을 토대로 연수 내용을 구성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통합운영학교 운영사례 공유 ▲협력적 조직문화 조성 방안 ▲현장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 등이다.

도교육청 이정현 교육역량과장은 “통합운영학교는 창의적 수업과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미래 학교의 새로운 모형이 될 수 있다”며 “향후 초중학교의 물리적 통합을 넘어, 초6년, 중3년이 이어지는 학생 성장에 초점을 두고 교육과정 운영과 교원역량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하반기부터 통합운영학교 교원 연수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11월에는 ‘2025 통합운영학교 정책 포럼’을 운영한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