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간담회는 파주시 관내에서 활발히 사업을 운영 중인 선배 창업가를 초청해 입주기업들에 실질적인 창업 기술과 현장 경험을 전수하고 선배기업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 상호 협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는 △파주시 관내 선배창업가 소개 △선배창업가의 사업운영 기술 공유 △선배창업가와 입주기업간 교류 간담회 △기업간 네트워킹으로 진행되었다.
△단백질 음료 ‘요거단백’을 개발·제조·판매하며, 건강식품 브랜드를 운영 중인 동환프레쉬푸드 이평화 대표, △13년간 도장 분야 제조기업을 운영하며 도로표지판 사업까지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성원 인청식 대표가 참여해 자신의 창업 여정과 성공 전략을 직접 공유했다.
참석한 선배 창업가들은 제품 개발 과정, 판로 확보 전략, 기술개발과 지식재산권 확보 사례 등 다양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창업기업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달하였으며, 후배 창업기업(입주기업)들은 실질적인 사업 전략수립과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경기테크노파크는 “이번 네트워킹 간담회를 통해 입주기업들이 선배 창업가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실질적인 사업 성장의 계기를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