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테크노파크,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과 창업기업인 간담회

글로벌이코노믹

경기테크노파크,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과 창업기업인 간담회

지난 24일 파주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관내 선배 창업기업과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네트워크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테크노파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4일 파주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관내 선배 창업기업과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네트워크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테크노파크
파주시와 경기테크노파크는 지난 24일 파주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관내 선배 창업기업과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간 네트워크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파주시 관내에서 활발히 사업을 운영 중인 선배 창업가를 초청해 입주기업들에 실질적인 창업 기술과 현장 경험을 전수하고 선배기업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 상호 협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는 △파주시 관내 선배창업가 소개 △선배창업가의 사업운영 기술 공유 △선배창업가와 입주기업간 교류 간담회 △기업간 네트워킹으로 진행되었다.

△단백질 음료 ‘요거단백’을 개발·제조·판매하며, 건강식품 브랜드를 운영 중인 동환프레쉬푸드 이평화 대표, △13년간 도장 분야 제조기업을 운영하며 도로표지판 사업까지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성원 인청식 대표가 참여해 자신의 창업 여정과 성공 전략을 직접 공유했다.
참석한 선배 창업가들은 제품 개발 과정, 판로 확보 전략, 기술개발과 지식재산권 확보 사례 등 다양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 창업기업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달하였으며, 후배 창업기업(입주기업)들은 실질적인 사업 전략수립과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경기테크노파크는 “이번 네트워킹 간담회를 통해 입주기업들이 선배 창업가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실질적인 사업 성장의 계기를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