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시의회, 일본 나고야시 방문해 우호 교류·협력 강화 논의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시의회, 일본 나고야시 방문해 우호 교류·협력 강화 논의

지난 2일 안광림 성남시의회 의장 직무대리 부의장이 일본 나고야시를 방문해 우호 교류·협력 강화를 약속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일 안광림 성남시의회 의장 직무대리 부의장이 일본 나고야시를 방문해 우호 교류·협력 강화를 약속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는 지난 2일 일본 나고야시를 방문해 히로사와 이치로 시장과 니시카와 히사시 의장을 만나 양 도시 간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역 간 교류와 협력 증진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지방의회 교류 활성화를 위한 취지에서 추진됐다.

대표단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나고야시를 공식 방문해 양국 지방의회의 역할과 협력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도시 행정 및 정책 교류 △의정활동 협력 △문화·관광 분야 교류 확대 △청소년·민간단체 교류 활성화 등 다양한 과제를 논의하며 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안광림 부의장은 “이번 나고야시 방문은 양 도시가 미래지향적 교류 협력 관계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류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상진 성남시장은 부득이한 일정으로 출장에 동행하지 못해 대표단을 통해 히로사와 시장에게 우호와 협력 강화를 바라는 친서를 전달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