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천시, ‘2025 과천공연예술축제’ 앞두고 홍보 이벤트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과천시, ‘2025 과천공연예술축제’ 앞두고 홍보 이벤트 진행

신계용 과천시장이 지난 6일 열린 2025 과천공연예술축제 1차 PRE-이벤트에 마련된 대형 인형 '로그'를 바라보고 있다. 사진=과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신계용 과천시장이 지난 6일 열린 2025 과천공연예술축제 1차 PRE-이벤트에 마련된 대형 인형 '로그'를 바라보고 있다. 사진=과천시
과천시는 오는 13일 중앙공원 분수대 일대에서 ‘2025 과천공연예술축제’ 사전 홍보를 위한 ‘2차 PRE-이벤트’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축제의 메인 캐릭터이자 미스터리한 존재로 설정된 ‘로그(Log)’가 시민들 앞에 첫선을 보인다.

‘로그’는 높이 3미터 규모의 대형 인형으로, 여러 명의 조종사가 섬세하게 움직임을 구현한다. 눈, 코, 입과 관절까지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어 실제 동물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동감을 선사한다. 관객은 마치 한 마리의 거대한 개가 공원을 누비는 듯한 장면을 체험할 수 있다.

공연은 오전 10시 30분, 오후 12시 30분, 오후 2시 30분 총 세 차례 진행되며, 공연 외 시간에는 인형이 설치 작품처럼 전시돼 시민들이 자유롭게 관람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으로 운영된다.
행사장에는 룰렛 이벤트 부스도 마련돼, 방문객이 축제 소감을 작성하면 룰렛을 돌려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어 현장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로그’는 축제 세계관 속 가상 도시 ‘지팝시티(GPAF City)’의 핵심 캐릭터로, 시민들이 남긴 기억이 투명한 구슬 속 종이로 시각화되며 축제의 세계가 점차 열리는 설정을 지니고 있다. 관객 참여를 통해 이야기가 완성되는 구조로 설계돼, 본 축제에 대한 몰입감과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앞서 지난 6일 갈현동에서 열린 1차 PRE-이벤트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2차 행사에서는 더 많은 시민들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축제 세계에 직접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시민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며 “축제 개막에 앞서 색다른 경험을 함께 나누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