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덜란드 '필립스', 미국 심장치료기 업체 '스펙트라네틱스' 인수

공유
1

네덜란드 '필립스', 미국 심장치료기 업체 '스펙트라네틱스' 인수

필립스의 암스테르담 본사 건물벽에 붙은 필립스 로고.  사진=로이터통신.이미지 확대보기
필립스의 암스테르담 본사 건물벽에 붙은 필립스 로고. 사진=로이터통신.
네덜란드의 세계적 의료기업체 필립스(Philips)는 미국의 심장질환 치료기 전문업체인 스펙트라네틱스(Spectranetics Corp.)를 인수한다고 28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로이터통신은 필립스가 영상치료기 분야 확대를 위해 스펙트라네틱스(이하 '스펙트라')를 부채 포함 19억유로(21억6000만달러)에 인수한다고 보도했다.
스펙트라는 심장질환으로 인해 막힌 정맥과 동맥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레이저 및 약물로 감싼 초소형 풍선(balloon)을 생산하고 있다.

필립스는 스펙트라 주식을 주당 38.5달러에 인수하며, 이 가격은 전날인 27일 종가에 27% 프리미엄이 더해진 금액이다.

필립스는 스펙트라 인수로 약 3억달러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매년 두자리 수 매출증대를 예상하며 2018년부터 이익을 가져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프란스 반 하우튼(Frans van Houten) 필립스 CEO는 "이번 딜은 2015년 혈관영상 기업 볼캐노(Volcano) 인수에 이어서 필립스의 심장질환 치료분야를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암스테르담거래소에서 필립스(AMS: PHIA) 주가는 1.74%(0.57유로) 하락한 31.98유로에 마감됐다. 베른버그(Berenburg)증권사의 한 애널리스트는 필립스 주식에 대해 '보유(Hold)'를 유지하면서 "이번 인수는 전략적으로 적절하지만, 필립스의 지난 5년 동안 투자가 아직 수익으로 연결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황상석 글로벌이코노믹M&A연구소 연구원 stoness20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