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가 새미,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게임 제휴 모색

공유
0

세가 새미,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게임 제휴 모색

일본 게임업체 세가 새미 홀딩스(Sega Sammy Holdings)가 엑스박스(Xbox) 제조사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략적 제휴를 모색하고 있다. 사진=세가 새미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게임업체 세가 새미 홀딩스(Sega Sammy Holdings)가 엑스박스(Xbox) 제조사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략적 제휴를 모색하고 있다. 사진=세가 새미
일본 게임업체 세가 새미 홀딩스(Sega Sammy Holdings)가 엑스박스(Xbox) 제조사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략적 제휴를 모색하고 있다고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양사가 클라우드 게이밍 기술을 사용해 예산이 많이 드는 타이틀을 개발하기 위해 손을 잡는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도쿄에 본사를 둔 세가는 MS의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세계적인 규모의 타이틀을 만드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증권거래소 성명을 통해 밝혔다.

세가의 주가는 오전 거래에서 6% 급등했다.

MS의 주요 클라우드 게임 이니셔티브는 '야쿠자' 시리즈와 같은 세가 타이틀이 포함된 크로스 플랫폼 구독 서비스인 Xbox 게임 패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게임은 빠른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다. MS는 초기 시장 진출에서 Xbox가 소니와의 콘솔(console) 경쟁에서 밀린 것으로 평가받았다.

세가는 "MS와 협력해 향후 이러한 트렌드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개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애저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고품질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MS가 ‘수퍼 소닉(Sonic the Hedgehog)’ 출판사 세가를 영입한다는 소문은 수 년 전부터 떠돌았다.
최근 양사는 오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내놓은 '페르소나'와 '토탈 워' 시리즈를 선보이면서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일련의 실패 끝에 콘솔 사업을 포기한 세가는 '파칭코(pachinko)' 기계를 선보이면서 비디오 게임을 확장하려는 야심을 드러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