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플로리다 연기금, 트위터에 집단 소송…"머스크, 트위터 인수 3년 연기해야"

공유
0

플로리다 연기금, 트위터에 집단 소송…"머스크, 트위터 인수 3년 연기해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플로리다 연금 기금은 6일(현지 시간)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와 관련, 2025년 이전에 소셜 미디어 회사를 440억 달러에 인수하는 것을 막기 위해 집단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올랜도 경찰연금기금은 델라웨어 대법원에 제출한 집단소송에서 머스크가 그의 재무고문 모건 스탠리(MS.N)와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 등 다른 대형 트위터 주주들과 인수합병(M&A)을 지지하기로 합의했기 때문에 델라웨어법이 신속한 합병을 금지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펀드는 이 같은 합의로 트위터 지분 9.6%를 보유한 머스크가 이 회사 지분 15% 이상의 실질적인 '소유자'가 됐다고 주장했다. 그것은 그가 '소유'하지 않은 주식의 3분의 2가 승인하지 않는 한 합병을 3년 연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모건스탠리는 트위터 주식 약 8.8%, 잭 도시는 2.4%를 소유하고 있다.

머스크는 올해 주당 54.20달러에 트위터 인수를 완료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레버리지 매수 중 하나이다.

그는 또한 전기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TSLA)를 운영하고 있다. 포브스지에 따르면, 보링 컴퍼니와 스페이스X를 이끌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다.

트위터, 잭 도시, CEO 파라그 아그라왈(Parag Agrawal)을 포함한 이사회도 피고로 지명되었다.

트위터는 논평을 거부했다. 머스크와 플로리다 펀드의 변호사들은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소송은 또한 트위터 이사들이 수탁자의 의무를 위반했다고 선언하고, 소송비와 비용을 부담하라고 요구했다.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가 예정대로 종료될 경우 주주들이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근거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머스크는 인수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국부펀드와 실리콘밸리의 친구들로부터 약 70억 달러를 모금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거래에서 트위터 주가는 60센트 하락한 49.76달러를 기록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