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캘린더는 스마트폰 홈화면에서 간편하게 수업 시간표와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한눈에 보는 시간표’ 위젯 기능을 선보였다. 시간표 위젯은 시간표 어플리케이션과 캘린더 어플리케이션을 함께 사용하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으며 스마트폰 홈화면에서 수업시간과 강의실 정보, 과목별로 할 일, 이후 일정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쏠캘린더의 장점으로 손꼽히는 꾸미기 기능은 더욱 강화됐다. ‘가장 아름답고 디자인이 우수한 30개의 안드로이드 앱’ 가운데 하나로 소개될 만큼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인 쏠캘린더는 기존 스티커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를 꾸미기에 사용할 수 있다.
일정 알리기를 통해서는 친구들과 수업일정이나 과제, 시험기간을 공유할 수 있다. 일정 알리기 메뉴에서 카카오톡 등의 모바일 메신저를 선택하면, 메신저 친구에게 내가 입력한 일정이 전송되고, 친구의 쏠캘린더에도 동일한 일정이 등록돼 과제나 조별 일정을 공유하는데 효과적이다.
한편, 카카오그룹은 새학기를 맞이해 초중고 재학생 반 그룹 찾기 기능을 강화했다. 반 그룹 내에서는 단체 대화와 1:1 대화가 가능하다. 카카오그룹은 이 밖에도 게시물 시간을 설정하여 원하는 시간만큼만 게시물을 제공하는 펑메시지 기능도 추가했다.
카카오그룹은 지난 1월에 글 작성은 물론 사진과 동영상 등 각종 파일 첨부가 가능한 카카오그룹 PC웹버전을 출시하며 기존 지인 위주의 모임은 물론 관심사 및 주제형 모임 서비스로 확대되어 나가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