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MS와 제휴 100GB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중단할 듯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MS와 제휴 100GB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중단할 듯

마이크로소프트는 삼성전자 갤럭시폰 사용자에게 제공해온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100GB 무료 서비스의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로소프트는 삼성전자 갤럭시폰 사용자에게 제공해온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100GB 무료 서비스의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삼성전자 갤럭시폰 사용자에게 제공해 온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100GB 무료 서비스를 중단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안드로포올(andro4all)은 7월 30일(현지시간) 삼모바일(Sammobile)을 인용해 다음달로 예정된 갤럭시 노트10 출시 전에 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다고 전했다.

삼성과 MS가 당초 2년에서 1년으로 줄인 서비스 계약을 더 이상 유지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은 대안으로 구글이나 드롭박스와 협력해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내부 메모리 용량의 확대와 함께 이 서비스를 중단하는 방안들을 모색할 수 있다고 매체는 예상했다.
삼성은 지난 2015년부터 MS와 제휴해 MS 클라우드인 원드라이브의 100GB 무료서비스를 갤럭시폰 사용자들에게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