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 속에서 슈가는 열심히 노래를 부르며 팬들과 어울렸다. 스타인 슈가가 가까이 다가서자 콘서트장 팬들도 저마다 스마트폰을 들고 동영상을 촬영하며 그 순간의 기쁨을 담기에 여념이 없었고, 갤럭시 홍보대사인 슈가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든 이에게 다가가 그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쥔 채로 노래를 부르며 "This Galaxy, no iPhone"이라고 외쳤다.
이 장면을 본 네티즌들은 "아이폰은 안 되고 갤럭시만. 윤기(슈가)는 홍보의 왕이다. 삼성전자가 그의 홍보비를 올려줬으면 좋겠다", "윤기는 특별히 갤럭시 스마트폰을 찾고 있었다 이 폰은 갤럭시야, 아이폰은 안돼라고 외치면서", "아이폰은 안돼요. 안돼요. 안돼요. 안돼요. 안돼요. 안돼요. 안돼요. 안돼요. 안돼요", "민윤기" 아이폰은 안 되고 갤럭시만(함께 영상촬영할 수 있다). 이 친구는 홍보를 잘 하니까 보너스를 줘야겠네요. 민윤기씨가 이 영상으로 저를 웃겼습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BTS는 2020년2월 갤럭시 버즈 플러스 홍보 영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후 갤럭시S21과 S22, 갤럭시Z플립4, S23 언팩 홍보 영상에 꾸준히 등장했다. 현재 일부 멤버가 군대에 입대하는 등 모든 멤버가 함께 하기 어렵게 됐지만 저마다 갤럭시 홍보대사로서의 애정을 종종 드러내고 있다.
나아가 슈가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시그니처 벨소리인 '오버 더 호라이즌(Over the Horizon)' 벨소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업데이트하기도 했다. 해당 벨소리는 갤럭시 스마트폰 플래그십 제품군에서 들을 수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