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앱스토어·뮤직·TV+ 등 서비스 1시간 동안 '먹통'

공유
0

애플, 앱스토어·뮤직·TV+ 등 서비스 1시간 동안 '먹통'

애플의 앱스토어, 뮤직을 비롯한 서비스들에 세계적으로 1시간 이상 접속 오류 현상이 발생했다. 사진=애플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의 앱스토어, 뮤직을 비롯한 서비스들에 세계적으로 1시간 이상 접속 오류 현상이 발생했다. 사진=애플
미국 빅테크 애플이 서비스하는 앱스토어와 뮤직, 팟캐스트 등 상당수 웹서비스에 약 1시간에 걸쳐 접속 오류 현상이 발생했다. 회사는 이에 관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애플의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회사는 미국 시각 기준 3일 오후 6시 13분(현재시각)부로 회사의 14개 서비스가 접속이 중단된 점을 확인하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오류가 발생한 서비스는 구체적으로 애플·맥 앱스토어, 애플 아케이드, 북스, 피트니스+, 뮤직, 뮤직 라디오, 뮤직 구독, 스포츠, TV 채널, TV+, 오디오북, 팟캐스트, 구독 구매 기능이다. 애플 측은 원인 확인 후 1시간 24분만인 7시 35분(현재시각) 시점에 이러한 오류 현상을 해결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접속 오류 현상은 미국은 물론 세계 각지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인터넷 커뮤니티에도 이날 오전 "앱스토어 접속할 수 없는데 무슨 일이죠?", "애플 뮤직 저만 안되나요?" 등의 게시물이 여럿 게재되고 있다.

CNBC에 따르면 애플 앱스토어 등 서비스 전반에 '먹통' 현상이 발생한 것은 2022년 3월 이후 2년 만의 일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