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모빌리티, 테슬라 운전자 '커넥티드카' 서비스 선봬

공유
0

카카오모빌리티, 테슬라 운전자 '커넥티드카' 서비스 선봬

카카오모빌리티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통해 테슬라 오너들에게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모빌리티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통해 테슬라 오너들에게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테슬라 오너들이 이용 가능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선보인다. 테슬라 제공 공개 API를 기반으로, 카카오내비 앱에서 자동차 원격 제어와 정보 안내 등 다양한 연동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차량 제어 및 운전자 지원이 가능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테슬라가 제공한 제3자(3rd party) 앱 개발자용 공개 API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카카오 T 또는 카카오내비 앱에서 차량 소유를 인증한 후 △테슬라 계정 접근을 허용하면 된다. △완료되면 카카오내비 앱 내 '내차 관리' 탭을 통해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통한 제공 기능도 다양하다. △에어컨의 습기를 건조해주는 '애프터블로우' △카카오내비의 목적지를 자동으로 공유하는 '도착지 연동' △경로상 최적의 충전소를 제안하는 '충전소 추천' △냉∙난방 공조시스템 가동, 플래시, 경적, 배터리 현황 조회와 같은 '차량 제어 및 정보제공' 기능 등이 있다.

김재현 카카오모빌리티 카오너사업실 상무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서비스가 차량과 연결되면 주행, 충전, 정비, 보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선사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