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쿠팡플레이, 암표 근절 '쿠팡플레이 시리즈' 만든다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쿠팡플레이, 암표 근절 '쿠팡플레이 시리즈' 만든다

쿠팡플레이가 '쿠팡플레이 2024'의 암표 근절을 막기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사진=쿠팡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쿠팡플레이가 '쿠팡플레이 2024'의 암표 근절을 막기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사진=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가 공연 및 스포츠 경기 등에 횡행하는 일명 '암표' 근절에 나섰다. 클린한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만들고, 자사 회원의 피해를 막기 위해 부정 거래 예방책을 활발히 펼치는 모습이다.

쿠팡플레이가 전석 매진 기록을 세운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티켓 재판매, 양도 등 부정 거래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티켓 판매 시작 전 매크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모바일 예매만 가능하게 하고, 일명 ‘아이디 옮기기’를 막기 위해 취소표는 시간차를 두고 무작위로 푸는 등 티켓 부정 거래 근절을 위한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실제로 쿠팡플레이는 티켓 판매 후부터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부정 거래로 확인되는 모든 사례에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중고 거래 사이트 및 소셜미디어 등에 게재된 부정 거래 시도들을 색출하고, 좌석의 진위 여부를 파악 후, 티켓 무효화 및 관련 게시물 삭제를 병행하는 중이다.
실재로 게시된 부정 사례들을 전수 조사한 결과, 많은 암표 거래 글들은 존재하지 않는 좌석이거나 허위 매물인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자를 모으기 위한 '미끼용 상품'이 대다수였던 것.

쿠팡플레이는 부정 거래 신고 접수 이메일을 통한 '암행어사' 제도도 진행 중이다. 티켓 판매 이후 고객들이 별도의 제보 채널을 통해 부정 행위 의심 게시물들을 적극 신고하고, 접수된 모든 내용을 쿠팡플레이가 다양한 방법으로 조사해 적발 후 조치를 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기 당일에는 동행인을 구하는 부정행위에 대해 철저한 단속과 대응을 시행할 예정이다. 경기장 입장 전 본인 확인을 필수로 진행하며, 입장 후에라도 부정 거래 좌석으로 확인될 시 바로 퇴장 조치한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암표 거래 등 부정행위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엄격한 정책 시행을 통해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사랑해 주시는 와우회원들에게 최고의 관람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