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에너지, 일본서 혁신역량 배워

공유
0

포스코에너지, 일본서 혁신역량 배워

- 포스코에너지 현장직원, 일본 혁신 우수기업 탐방

포스코에너지 직원들이 일본 오사카, 교토지역의 주요 혁신 우수기업을 탐방해 선진 경영기법을 습득했다. 사진=포스코에너지.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에너지 직원들이 일본 오사카, 교토지역의 주요 혁신 우수기업을 탐방해 선진 경영기법을 습득했다. 사진=포스코에너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포스코에너지가 현장직원들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3박 4일간의 해외기업 벤치마킹 연수를 실시했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6~9일 일본 오사카와 교토 지역의 주요 혁신 우수기업을 탐방했다. 이번 연수에는 인천과 포항, 광양 등 현장직원 17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관서전력 사카이코 화력발전소를 비롯해 ▲오므론 교토 태양, ▲교세라, ▲아사히 맥주, ▲시마즈 제작소 창립기념자료관, ▲마츠시타 코노스케 철학관 등을 찾았다.

참가 직원들은 연수를 통해 수평적 분업구조 및 오너십 경영으로 대표되는 ‘교토식 경영’과 강소기업의 경쟁력에 대해 집중 탐구했다. 또한 140여 년 역사의 정밀기기 제조업체인 교토의 시마즈제작소를 방문해 창업기념관을 둘러봤다.

시마즈제작소는 기술집약형 벤처기업으로 1875년 창업해 현재 종업원 수가 9600여 명이 넘는 일본 장수기업이다. 이 기업은 2002년 평사원이 노벨화학상을 받아 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윤완준 포스코에너지 혁신지원그룹 대리는 “일본 선진기업들의 경영혁신 사례를 실제로 접해보니 현장에서 일을 하면서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될지 알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