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네시스, 유럽전략형 'G70 슈팅 브레이크' 국내 공개…4310만원부터

공유
0

제네시스, 유럽전략형 'G70 슈팅 브레이크' 국내 공개…4310만원부터

쿠페와 같은 날렵한 비율로 완성된 개성있는 외관 디자인

G70 슈팅브레이크 프리미엄 모델. 사진=제네시스이미지 확대보기
G70 슈팅브레이크 프리미엄 모델. 사진=제네시스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유럽 전략형 모델로 개발한 'G70 슈팅브레이크'가 국내 시장에 공개됐다. 기존 세단 G70의 디자인에 쿠페 스타일을 더해 개성 있는 외관과 넓은 실내와 적재 공간이 특징이다. 신차는 내달 15일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공개된다.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슈팅 브레이크는 사냥을 뜻하는 슈팅과 짐칸이 큰 대형 마차를 의미하는 브레이크의 결합어로, 19세기 유럽 귀족들이 즐기던 사냥 문화에서 사용하던 마차라는 뜻에서 유래했다. 어원의 의미와 같이 G70 슈팅 브레이크는 쿠페와 같은 차별화된 디자인에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으며 기존 세단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계승했다.
외관 디자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역동성에 더욱 비중을 둔 것이 특징이며 쿠페와 같은 날렵한 비율을 갖췄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며, 그릴 양옆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느끼게 해준다. 측면부는 유니크한 실루엣이 돋보이며, 후면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가 깔끔한 인상을 더 한다.

G70 슈팅브레이크 스포츠모델 뒷모습 .사진=제네시스이미지 확대보기
G70 슈팅브레이크 스포츠모델 뒷모습 .사진=제네시스


후면부는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쿼드램프를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해 개성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고, 트렁크 접합부(힌지)를 전방으로 이동시켜 개방 면적을 극대화했다.

실내는 전투기 조종석을 닮은 G70의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해 직관적인 실내 레이아웃을 구현했으며 여백의 미를 강조함으로써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 2열 시트 전체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4:2:4 시트를 비롯 G70 세단 대비 40% 커진 기본 트렁크 공간(465ℓ)과 뒷좌석 시트 폴딩 시 최대 1535ℓ의 적재 공간 등을 통해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실을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2.0 터보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6.kgf·m의 힘을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ℓ당 10.4km다.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다. 측면 충돌 시 탑승자들 간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을 포함해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탑승객을 보호한다.
G70 슈팅브레이크 스포츠모델 실내. 사진=제네시스이미지 확대보기
G70 슈팅브레이크 스포츠모델 실내. 사진=제네시스


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뒷좌석 승객 알림 등을 탑재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을 통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제네시스는 새로운 차급에 대한 국내 고객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고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판매에 색다른 방식도 도입했다. 기존 세단 모델을 구매한 고객의 데이터 통해 가장 선호하는 사양들을 분석, 이 사양들을 적용한 모델 100대를 먼저 생산하고 판매 개시일에 선착순 판매를 통해 즉시 출고하는 소위 오픈런 방식으로, 이른 시일 내에 차량 인도가 가능하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7월 7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가격은 프리미엄 모델 4310만원, 스포츠 모델 4703만원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차박이나 캠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국내에서 G70 슈팅 브레이크를 출시하게 됐다"며 "G70 슈팅 브레이크는 멋과 실용성에 우수한 성능 등을 갖춘 매력적인 차량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