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비아샛과 협력해 40대 항공기에 기내 연결 제공 확대

공유
0

대한항공, 비아샛과 협력해 40대 항공기에 기내 연결 제공 확대

비아샛 기내 연결 기능을 갖춘 대한항공의 새로운 보잉 787 항공기.이미지 확대보기
비아샛 기내 연결 기능을 갖춘 대한항공의 새로운 보잉 787 항공기.
대한항공은 승객의 기내 연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위성 통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비아샛(Viasat)과 협력하여 40대 항공기에 더욱 빠른 기내 Wi-Fi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은 지난해 대한항공이 에어버스 A321네오 30대에 비아샛 연결성을 장착하기로 한 데 이어 이루어진 것으로, 보잉 787 기종 40대에 추가로 비아샛 연결 솔루션을 적용하게 된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총 70대 항공기에 비아샛 연결 솔루션을 탑재하게 되었으며, 2027년 말까지 모든 항공기에 도입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승객들은 비아샛의 고속 기내 Wi-Fi를 통해 좌석에서 편안하게 인터넷 검색, 소셜 미디어,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리밍, 온라인 쇼핑, 업무 확인 등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케네스 창(Kenneth Chang)대한항공 부사장 겸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승객 경험 향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대한항공의 비즈니스에 있어 매우 중요하며, 항공기 연결성을 강화하는 것은 이를 달성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단계가 될 것입니다. 더 많은 대한항공 항공편에 비아샛의 안정적인 고속 연결성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승객들이 뛰어난 기내 Wi-Fi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고 말했다.

돈 부흐만(Don Buchman) 비아샛 부사장 겸 상용 항공 부문 총괄 매니저는 “대한항공은 세계적인 수준의 항공사로, 양질의 기내 연결성에 대한 승객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는 대한항공과의 관계를 확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전 세계 승객들이 기내에서 연결되기를 원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당사의 강력한 위성 네트워크는 이를 가능하게 하는 안정적인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대한항공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일관되게 빠른 고품질 Wi-Fi를 활용하여 더 많은 승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아샛의 2023년 승객 경험 조사에 따르면, 한국 승객의 81%가 고품질 기내 Wi-Fi가 제공되면 항공사를 재예약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답했다. 이는 80%가 비행 중 Wi-Fi 연결이 "중요하다"고 답한 결과와 함께 기내 연결성에 대한 승객들의 높은 수요를 보여주는 지표다.

대한항공은 50년 이상 전 세계를 누비고 있는 세계 20대 항공사 중 하나이며, 인천국제공항을 허브로 삼고 159대의 항공기와 2만여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비아샛은 전 세계 모든 사람과 모든 것을 연결할 수 있다고 믿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며, 2023년 5월 인마샛 인수를 완료하여 새로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파트너로 성장했다.
기내 연결성 확대는 대한항공의 승객 서비스 향상 노력의 일환이며, 승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비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