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갤럭시 AI' 지원 언어, 아랍·인니·러시아 등 16개로 확대

공유
0

삼성 '갤럭시 AI' 지원 언어, 아랍·인니·러시아 등 16개로 확대

실시간 통역, 채팅 어시스트 등 가능..연내 스웨덴어 등 추가 업데이트

갤럭시 사용자가 확대된 갤럭시 AI 언어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 사용자가 확대된 갤럭시 AI 언어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인 '갤럭시 AI'의 지원 언어를 16개 언어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4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 △아랍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등 3개의 언어를 '갤럭시 AI'에서 추가 지원한다. 또 △호주 영어 △홍콩 중국어 △ 캐나다 프랑스어 등 3개의 파생어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총 16개 언어에서 '실시간 통역', '채팅 어시스트' 등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갤럭시 AI'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언어는 설정 앱의 언어팩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지원 언어 확대를 통해 갤럭시 AI 경험의 글로벌 대중화를 보다 빠르게 실현할 것"이라며 "더 많은 사용자가 갤럭시 AI를 통해 세상을 경험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연내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스웨덴어 △네덜란드어 △루마니아어 △튀르키예어 등 더 많은 언어를 '갤럭시 AI'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