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천리그룹 천만장학회 차세대 예술가 공모 수상전 개최

공유
1

삼천리그룹 천만장학회 차세대 예술가 공모 수상전 개최

‘2024 ChunMan Art for Young’
13~31일 여의도 삼천리빌딩 1층
현대미술 인재 육성 프로젝트
33인 작품세계 살펴볼 수 있는 기회

삼천리그룹 천만장학회가 진행한 ‘2024 CHUNMAN ART for YOUNG’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천(天)’을 수상한 김시온 작가의 작품(가운데)이 전시되어 있다, 천만장학회는 13일부터 31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삼천리빌딩 1층에서 공모전 수상자 33인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천만장학회이미지 확대보기
삼천리그룹 천만장학회가 진행한 ‘2024 CHUNMAN ART for YOUNG’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천(天)’을 수상한 김시온 작가의 작품(가운데)이 전시되어 있다, 천만장학회는 13일부터 31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삼천리빌딩 1층에서 공모전 수상자 33인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천만장학회
삼천리그룹 장학재단 천만장학회는 현대미술 인재 육성 프로젝트 수상전 ‘2024 천만 아트 포 영(ChunMan Art for Young)’을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삼천리빌딩 1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ChunMan Art for Young’은 천만장학회가 유망한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젝트다. 지난해 그 첫 행사로 30인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제2회 ChunMan Art for Young’은 이전보다 확대된 규모로 평면, 입체, 설치, 뉴미디어, 디자인 등 시각예술 전 분야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 1일부터 2023년 12월 29일까지 공모를 실시했고, 총 712명이 지원했다.

이후 로렌 영(Lauren Young) 휘트니 미술관 큐레이터, 토모코 야부매(Tomoko Yabumae) 도쿄도 현대미술관 큐레이터를 비롯한 국내외 전문가들의 면밀한 심사를 통해 최종 33인을 선발했다. 이번 전시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차세대 예술가의 작품을 살필 수 있는 기회라고 천만장학회 측은 설명했다.

삼천리그룹 천만장학회는 13일부터 31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삼천리빌딩 1층에서 ‘2024 CHUNMAN ART for YOUNG’ 공모전 수상자 33인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전시회장 내부 전경. 사진=천만장학회이미지 확대보기
삼천리그룹 천만장학회는 13일부터 31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삼천리빌딩 1층에서 ‘2024 CHUNMAN ART for YOUNG’ 공모전 수상자 33인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전시회장 내부 전경. 사진=천만장학회
최고상인 천(天)은 김시온, 지(地)는 강현진·성유진 해(海)는 강민서·정서연·최지수 작가가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27인의 인(人) 수상자를 포함해 총 33인이 선정됐다.

천의 영예를 안게 된 김시온 작가는 개인적이고 경험을 반복되는 기계의 움직임을 통해 드러내는 작업을 해왔다.

심사위원들은 그의 작업에 대해 “사변적 이야기를 기술적인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풀어낸다. 자칫 어울리지 않을 수 있는 두 요소를 기계를 매개로 하면서도 그에 담긴 의미는 서정적이고 시적이다. 이는 매체에 대한 충분한 이해에 기반한다. 작업에 대한 작가의 충분한 고민이 드러나는 동시에 전체적인 작업의 완성도가 높다”고 평했다.

수상자들은 전시 참여 기회뿐 아니라 천 장학금 1000만원, 지 장학금 700만원, 해 장학금 500만원, 인 장학금 300만원을 각각 수여 받는다. 아울러 전시 기간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해 인기상 1명을 선정하고 추가 장학금을 제공한다.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만아트포영 홈페이지,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시 관련 문의사항은 천만장학회로 하면 된다.

삼천리그룹 천만장학회는 13일부터 31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삼천리빌딩 1층에서 ‘2024 CHUNMAN ART for YOUNG’ 공모전 수상자 33인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전시회장 외부 소개 간판. 사진=천만장학회이미지 확대보기
삼천리그룹 천만장학회는 13일부터 31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삼천리빌딩 1층에서 ‘2024 CHUNMAN ART for YOUNG’ 공모전 수상자 33인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전시회장 외부 소개 간판. 사진=천만장학회
한편, 천만장학회는 고(故) 이장균 삼천리그룹 창업회장의 장남인 고 이천득의 문학과 예술에 대한 사랑, 차남인 이만득 현 삼천리그룹 회장의 인재 중시 및 사랑과 나눔의 실천 철학을 담아 형제가 사재를 출연해 지난 1987년 5월 1일 설립했다.

두 형제의 이름을 딴 천만장학회는 대한민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풍요롭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천만장학회 측은 전했다.


채명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ricm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