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크라이나 카메트스탈, 압연라인 확장 통해 광산용 섹션 생산 증대

글로벌이코노믹

우크라이나 카메트스탈, 압연라인 확장 통해 광산용 섹션 생산 증대

우크라이나 철강회사 카메트스탈은 압연기에서 세로 형상의 섹션라인을 확장했다. 지난 4월에는 포크롭스케 광산에 SVP-33의 첫 번째 배치가 압연되었다.

카메트스탈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작년에 이 공장은 우크라이나에서 처음으로 파이프 빌렛 공장에서 광산 작업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SVP-27 세로 형상 섹션의 생산을 완료했다. 이전까지는 아조브스탈의 섹션 압연 공장에서 SVP 프로파일을 생산했다.

이 기업의 전문적인 팀은 우크라이나 광산 회사에서 수요가 많은 이 제품의 개발을 위해 기존 IED 프로파일 개발 경험을 효과적으로 구현했다고 한다.

압연라인의 900스탠드에서는 철근을 개발하는 동안 고품질 섹션(소형형강)을 압연하는 공정에 안정성을 더하는 설계 변경이 이루어졌다. 이 개발을 바탕으로 밀 피팅은 자포리지아 파운드리 및 기계 공장에서 제조되었다.
SVP-33 프로파일을 마스터한 것은 지난 4월에 압연 공장의 개선작업이 성공적인 결과 중 하나이다. 카메트스탈은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손실된 제품 믹스를 복원하고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는 주요 제품의 생산을 확장하고 회사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다.

새로운 광산 지원의 첫 번째 500t은 임박한 러시아와의 전쟁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 경제를 위해 협력하고 있는 포크롭스크 광부들에게 선적될 에정이다.

2024년 1분기 카메트스탈의 철강 및 선철 생산량은 전분기 대비 각각 5% 감소한 469kt와 403kt를 기록했다. 이 감소는 주로 3월에 9번 고로가 정기 점검을 위해 가동을 중단했기 때문이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