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엔지니어링 오산시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CMC' 3월 분양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엔지니어링 오산시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CMC' 3월 분양

기숙사동·물류센터동 포함 4개동...지식산업센터 2개동 제조형·섹션오피스형 구분
301실 규모 고급 기숙사에 의료시설 2개층,...오산역 인접, 운암뜰복합단지 '호재'
3월 분양 예정인 현대엔지니어링의 오산시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CMC'의 부감도(위)와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이미지 확대보기
3월 분양 예정인 현대엔지니어링의 오산시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CMC'의 부감도(위)와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 오산시 옛 LG이노텍 부지를 포함한 가수동 일대 4필지에 4개동 규모의 복합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CMC'를 3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지하 2층~지상 29층의 지식산업센터 2개동을 포함해 지하 2층~지상 17층의 기숙사동, 지하 1층~지상 10층의 물류센터동 등 연면적 35만 7637㎡의 대규모로 지어진다.

지식산업센터 2개동은 지하 2층~지상 6층 제조형, 지상 7층~지상 29층 섹션오피스형으로 구분되며, 지하 1층~지상 2층 일부에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제조형 공간은 드라이브 인(Drive-in)과 도어 투 도어(Door-to-door) 시스템을 적용해 하역 데크와 화물 엘리베이터를 바로 연결해 주차와 하역작업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섹션 오피스형전용면적 50㎡ 안팎의 중·소형 사무실 위주로 구성, 1인 창업자부터 중견기업까지 입주할 수 있도록 했다.

하주차장은 법정 대비 2배에 이르는 233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제공되고, 확장형 주차구획(513대)에는 대형차량의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 내 업무와 주거, 편의 모두를 누리는 원스톱 생활 서비스 시설로는 지식산업센터의 지하 2층~지하 1층에 호텔급 라운지, 프라이빗 미팅룸, 컨벤션홀, 트니스센터, 리조트식 수영장(어린이, 유아풀, 온수풀 포함) 등 특화 시설이 들어선다.

지상 7층 옥상에는 대규모 옥상정원을 비롯해 옥상 조깅트랙, 야외 카페테이블 등이 꾸며진다.

눈여겨볼 시설은 기숙사동으로 4~17층에 301실 규모로 공급되며, 지식산업센터 동과 동일한 전용율(46.97%)를 적용 고급형 기숙사로 설계된다. 아울러 지상 2~3층 2개층에는 의료시설이 입주한다.

창고시설인 물류센터동은 지하 1층~지상 10층, 연면적 15만 2268㎡ 총 21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현대 테라타워 CMS'는 교통 여건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인접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오산IC 진입도로가 새롭게 조성될 계획이다. 아울러 오산세교택지지구와 동탄2신도시를 잇는 1.35㎞ 규모의 필봉터널이 내년 12월 개통되면 동탄2신도시까지 차량으로 약 10분, 수원 중심부까지는 약 20분이면 접근이 가능해진다.

또한 인근 ‘오산 운암뜰 복합단지 조성’(2024년 완공 예정) 개발 계획도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다.

사업비 7500억 원 규모의 '운암뜰 복합단지' 조성 개발은 지난해 11월 진행된 오산시와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의 사업협약 체결로 사업이 본격화 됐다.

이밖에 단지 주변편의시설로는 반경 1.5㎞ 이내에 이마트(오산점), 롯데마트(오산점) 등 대형유통시설, 오산시청 등 공공기관이 가까이 자리잡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오산을 포함해 다수의 산업단지가 밀집한 화성, 평택, 용인 일대에도 30만㎡를 넘는 지식산업센터는 전무한 상황인 만큼 '현대 테라타워 CMC'가 경기 남부권의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현대 테라타워 CMC 모델하우스'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에 3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