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불안한 노후를 위한 해답, 안전한 수익률 상가 '장림역 멀티플렉스 더 세븐’

공유
0

불안한 노후를 위한 해답, 안전한 수익률 상가 '장림역 멀티플렉스 더 세븐’



장림역 멀티플렉스 더 세븐 투시도
장림역 멀티플렉스 더 세븐 투시도

늘어난 평균 수명, 길어진 노후 생활 등으로 꾸준한 수익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 최근에는 정부의 국민연금 개혁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은퇴자의 5%만이 노후준비가 충분하다고 인식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까지 나와서 노후에 대한 준비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소액투자로 은행금리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 은퇴자들에게 여전히 관심 상품이다. 특히 상가는 오피스텔에 비해 임대료가 높고 임차인이 한번 들어오면 오랫동안 머물러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특히 안정적이다.

또한 주변에 굵직한 개발사업들이 있다면 일반 아파트보다 높은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어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투자 상품으로 꼽힌다.

하지만 상가시장 코로나19 등으로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만큼 선별적인 투자가 요구된다.

전문가들은 핵심 상권의 조건으로 세가지를 꼽는다. 아파트, 오피스텔을 비롯한 주거단지가 밀집해 고정수요가 풍부한 상권,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 상권, 또 대규모 업무시설이 인근에 있어 평일에도 수요가 확보된 상권을 추천한다. 특히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고정수요외에도 지속적으로 외부 이동 수요가 오가는 상가의 가치는 더 높게 평가된다.

부산 사하구 장림동에 분양 중인 ‘장림역 멀티플렉스 더 세븐’ 상가는 풍부한 유동인구와 잠재 인구까지 기대되는 상가로 꼽힌다. 부산지하철1호선 장림역 1번 출구에서 도보 2분 이내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로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수많은 유동인구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장림역 멀티플렉스 더 세븐’에는 롯데시네마가 입점됨에 따라 그에 따른 고정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800여석 전좌석 리클라이너로 설치(일반석 기준 1,400석 규모)되는 롯데시네마가 입점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연간 관람객 100만명 이상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신주거타운의 든든한 2만여 배후수요는 물론 사하구 전체 수요와 천마산터널을 이용한 주변 광역수요층을 포함하면 50만여 배후수요를 업고 있다. 1호선 장림역 초역세권과 천마산터널 개통으로 대규모 광역수요를 흡수할 프리미엄 입지다.

‘장림역 멀티플렉스 더 세븐’는 지하2층 지상7층 메머드급 규모로 사하구에서 TOP3 규모의 메머드급 스케일 상가이다. 8.2m이 오픈형 스트리트로 외식 및 카페거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동선을 고려한 전 층 중앙 에스컬레이터 설계로 개방감 확보를 통한 상가 노출 및 전시성 극대화했고, 1층 6m, 2~5층 5m의 높은 층고와 업종에 따라 폴딩도어를 설치하면 타 상가 대비 우수한 공간활용도도 느낄 수 있다.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 2500만대 돌파되면서 상가 투자 성공은 주차장 규모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가운데 장림역 멀티플렉스 더 세븐은 법정 주차대수보다 2.4배 많은, 최대 400여 대의 주차공간 확보했다. 초역세권에다 넓고 잘 갖춰진 주차 걱정 없는 지하주차장은 고객의 집객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