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테크윈 추가상승 신호탄인가?

공유
0

삼성테크윈 추가상승 신호탄인가?

삼성테크윈 일간차트 /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삼성테크윈 일간차트 /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이태준 기자] 삼성테크윈이 대량거래와 함께 직전고점을 돌파하며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삼성테크윈은 1일 코스피시장에서 6000원(20.48%) 상승한 3만5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삼성중공업의 이날 상승은 기관과 외국인의 쌍끌이 매수와 함께 20만주가 넘는 프로그램 매수가 유입됐기 때문이다.
또한 한화그룹으로 인수가 완료된 것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기술적 분석상으로 삼성테크윈 주가는 상승추세로의 전환이 확실해 보인다. 지난달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다 안착하지 못하고 6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밀리며 재반락에 대한 우려를 갖게 했으나 이날 20%가 넘게 상승하며 직전 고점까지 돌파, 그같은 우려를 씻어냈다.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도 우호적으로 돌아서고 있다. 외국인은 이날 28만3283주를 순수하게 사들이며 상승을 이끌었고 기관은 금융투자와 투신이 각각 3만3535주와 1만8827주를 팔았으나 연기금이 6만6987를 사들이며 매수우위를 보였다.

삼성테크윈은 방위산업체로 첨단기술력 기반의 엔진사업, 자주포 등 방위사업, 로봇, 반도체부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다.

이태준 기자 tjlee@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