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셀루메드, 구주매입과 제3자배정 유상증자로 엠젠 인수키로

공유
0

셀루메드, 구주매입과 제3자배정 유상증자로 엠젠 인수키로

화면 캡처 : 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화면 캡처 : 키움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코스닥기업 셀루메드는 구주 매입과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60억원 규모의 엠젠플러스 주식 90만5298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19일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8.37%에 해당하는 규모로, 취득 예정일은 오는 10월 1일이다.

셀루메드 측은 “이번 인수 결정은 사업 시너지 강화 및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용현 엠젠플러스 대표이사는 셀루메드 및 심영복 셀루메드 대표이사에게 보유주식 29만7068주와 경영권 일체를 양도하는 계약을체결했다.

셀루메드는 인간의 골격과 외장을 이루는 뼈, 인대, 피부 등의 인체조직의 대체 재료를 연구 개발하는 업체이다. 이 회사는 인체조직을 가공, 처리하는 인체조직은행으로 높은 국내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고 합성재료 등을 활용한 인체조직 대체재료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엠젠은 토너 카트리지를 자체 제조 및 생산하는 현상기 사업과 이동통신의 기지국 및 중계기용 전력증폭기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한 철도궤도를 설치하는 철도사업, 이종장기 및 치료용 세포조직을 개발, 공급하는 바이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