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시 우드의 아크 인베스트 영역 확장 ‘캐나다 비트코인 ETF’ 투자 권한 자체적 부여

공유
1

캐시 우드의 아크 인베스트 영역 확장 ‘캐나다 비트코인 ETF’ 투자 권한 자체적 부여

그래픽은 아크 인베스트 비트코인 ETF와 트러스트 수익률 변동 추이.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픽은 아크 인베스트 비트코인 ETF와 트러스트 수익률 변동 추이.

캐시 우드(Cathie Wood)의 아크 투자 관리(Ark Investment Management)는 자금 관리자가 디지털 자산에 베팅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펀드 중 하나를 캐나다 비트코인 ​​ETF에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지난주 금요일 늦게 57억 달러 규모의 ‘아크 차세대 인터넷 ETF(ARKW)’를 출시하면서 회사는 ‘캐나다에 있는 상장지수펀드’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노출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언급을 포함하도록 펀드 투자설명서를 수정했다.

이번 조치는 블록체인 중심 상품인 13억 달러 규모의 ‘앰플리파이 트랜스포메이셔널 데이터 셰어링 ETF(Amplify Transformational Data Sharing ETF‧BLOK)’가 지난주 캐나다 비트코인 ​​ETF 3개에 작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밝혀진 이후 나온 것이다.

6조 8000억 달러 규모의 미국 ETF 시장의 투자자와 발행인은 여전히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상장 상품을 승인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캐나다와 유럽이 앞서가는 동안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엄청난 신청서가 쌓이고 있다. 아크는 스위스에 기반을 둔 21셰어스 AG와 협력해 미국에서 펀드를 위한 계획을 제출한 업체 중 하나다.

ARKW는 이미 비트코인 ​​노출을 하고 있으며 블룸버그가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펀드의 약 5.5%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C)에 투자된다. 300억 달러의 이 펀드는 틀림없이 투자자가 미국에서 암호화폐에 접근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그 구조는 비효율적이며 그 가치는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의 가치와 자주 분리된다.

금요일 현재 GBTC는 지난 2월 캐나다 최초의 비트코인 ETF가 출시된 이후 약 20% 하락했다. 또 그 펀드인 목적 비트코인 ETF도 9% 하락했다. ARKW는 그 이후로 약 6.5% 추가 하락했지만, 여전히 전년 대비 2.3% 상승한 수치다. 이 펀드는 2021년에 약 6억 9100만 달러의 새로운 현금을 유치했다. 아크 대변인은 문서 변경 사항에 대한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