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닥상장사 '국전약품' , 음성에 전자소재 생산기지 구축

공유
0

코스닥상장사 '국전약품' , 음성에 전자소재 생산기지 구축

18일 기공식 진행 ···반도체 소재 · 이차전지 전해액 원료 · 정밀화학 소재 등 생산 예정

(왼쪽에서 다섯번째)국전약품 홍종호 대표이사가 18일 열린 전자소재 공장 건설 기공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전약품이미지 확대보기
(왼쪽에서 다섯번째)국전약품 홍종호 대표이사가 18일 열린 전자소재 공장 건설 기공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전약품
원료의약품 기업을 넘어 CTS(Chemical Total Solution) 기업으로 행보를 이어가는 국전약품이 이번에는 전자소재 전문 생산기지 건설의 닻을 올렸다.

18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홍종호 국전약품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은 이날 충북 음성 소재 신축 공장 부지에서 기공식을 진행했다. 전자소재 신축공장은 대지면적 약 1만1182㎡(3382평), 건축면적 2838㎡(859평) 규모로 지어진다. 내년 하반 기부터 본격 가동된다. 주요 생산품목은 △반도체 소재 △디스플레이 소재 △이자전지 전해액 원료 △정밀화학 소재 등이다.
이번 신축공장은 현재와 미래 안전 규제까지 검토해 설계했다. 50년간의 원료의약품 사업으로 축적된 화학합성 연구역량과 생산능력등을 접목시켰다. 향후 사업다각화의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앞서 국전약품은 이차전지 전해액 관련 특허 2건도 확보했다. 소재기술연구소의 품질경영시스템 인증(ISO9001)도 취득했다.

홍종호 국전약품 대표이사는 "전자소재 신축공장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높은 성장성을 지닌 시장에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거점이 될 것이다"며 "고객사들과도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축 예정인 국전약품 전자소재 공장은 △생산동(지상 4층) △관리동(지상 4층) △자재·원료·제품 창고 △위험물 옥내저장소 △폐기물 보관소 등이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