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1기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1기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뱅키스 1기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에서 박재현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가운데)과 서포터즈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뱅키스 1기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에서 박재현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가운데)과 서포터즈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14일 여의도 본사에서 MZ세대와의 소통 및 건전한 투자 문화 확산을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인 '제1기 뱅키스(BanKIS)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첫 기수로 운영된 이번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지난 4개월간 온라인 주식거래 서비스 '뱅키스' 홍보를 중심으로 캠퍼스 활동, 브랜드 콘텐츠 제작, 현직자 멘토링, 투자 교육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서포터즈들은 SNS 콘텐츠 319건을 제작해 총 133만 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실질적인 성과를 냈다.

수료식에서는 활동 우수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으며,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한국투자증권 체험형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이 중 우수 인턴 2명에게는 향후 채용 시 서류·면접 전형에서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자 반응도 긍정적이다. 경북대학교 김동욱 학생은 "실제 마케팅 업무를 경험하며 학교에서는 얻기 어려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었다"며 "SNS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박재현 개인고객그룹장은 "뱅키스 서포터즈는 MZ세대 맞춤형 금융 학습과 투자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층과의 소통을 확대해 건전한 투자 문화 확산과 금융 교육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