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MSCHF, 연방소득세 신고 연애 시뮬레이션 '택스 헤븐 3000' 공개
이미지 확대보기MSCHF가 최근 공개한 '택스 헤븐 3000'은 가상의 법인세 신고 서비스 '터보택스'와 이를 위해 이용자를 돕는 분홍 머리 비서 '아이리스'를 주요 콘텐츠로 한다. 아이리스와 대화하며 자신의 재무상황에 대해 되짚는 한편 자신의 선택지에 따라 아이리스의 호감도가 오르내리는 일종의 '비주얼 노블'이다.
택스 헤븐 3000은 매년 신고해야 하는 연방 소득세 신고 과정을 안내한다. 국내에선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가 이에 해당된다. 사측은 "별도 부양 가족이 없는 단일 신고자에게 적합한 게임"이라며 "초기 버전에선 주 정부 별 소득세 납부에 관한 기능은 없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게임 이용은 무료지만 개발사는 게임을 후원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컬렉터스 에디션'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서브컬처 IP에 걸맞게 별도의 CD, 소프트웨어 박스와 더불어 캐릭터 베개(다키마쿠라)가 포함된다.
'택스 헤븐 3000'은 공식 사이트와 인디 게임 플랫폼 이치(itch)에서 오는 4월 4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당초에는 스팀에도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더 버지에 따르면 스팀으로는 출시되지 않을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