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현대백화점, 글로벌 SNS 바이럴 마케팅 성공 '신고가'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현대백화점, 글로벌 SNS 바이럴 마케팅 성공 '신고가'

현대백화점 CI. 사진=현대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 CI.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신고가를 경신했다. 외국인 젊은 층들이 더현대서울점과 무역센터점 등이 많이 찾는데다, 글로벌 SNS 바이럴 마케팅에 성공한 점포로 자리잡았다는 증권사 분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8분 현재 현대백화점은 전 거래일 대비 1.42% 오른 8만 5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8만 6200원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현대백화점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전날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현대백화점은 한국을 방문하는 글로벌 젊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2개 점포를 운영중으로, 외국인 매출 비중이 아직 5~6% 정도로 낮지만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 점이 매우 높이 평가할만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의 주요 점포 중 더현대서울점과 무역센터점이 방한 외국인이 꼭 방문하는 점포로 크게 어필하는 중"이라며 "더현대서울점과 무역센터점은 입지 상 기존에 외국인 방문객이 많지 않은 점포였지만 국내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pop-up 스토어(더현대서울),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무역센터점) 등으로 젊은 고객들의 트래픽이 급증하면서 글로벌 SNS 바이럴 마케팅에 성공한 점포로 자리잡았다"고 강조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