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자산운용, 코리아컨슈머 채권혼합펀드 판매

공유
0

미래에셋자산운용, 코리아컨슈머 채권혼합펀드 판매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래에셋 코리아컨슈머 채권혼합펀드'를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펀드는 국내 거래소에 상장된 소비재 기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코리아컨슈머(주식)모펀드에 30% 이하, 국공채와 A-이상 등급의 기업채권 등에 투자하는 미래에셋마에스트로(채권)모펀드에 70% 이상 투자한다.
미래에셋코리아컨슈머(주식)모펀드는 국내와 중국을 중심으로 한 이머징 국가들의 인구 증가 및 소득 증가에 따른 소비 성장에 주목, 이들의 소비로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소비재 기업에 투자한다.

미래에셋마에스트로(채권)모펀드는 신용리스크가 없는 안전한 국공채 위주의 채권에 투자한다. 종류A 기준 납입금액의 0.78% 이내의 선취판매수수료가 있으며, 가입 후 3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 환매시 30%의 환매수수료가 있다. 판매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이철성 미래에셋운용 채널마케팅부문 대표는 "이 펀드는 안정적인 우량 채권에 투자해 위험성이 적고 국내 컨슈머 기업에 투자해 수익성을 보완했다"며 "시중금리 α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