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통3사, LTE서비스 품질 '월드 베스트'

공유
0

이통3사, LTE서비스 품질 '월드 베스트'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이동통신 3사의 4세대(G)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 품질이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해 통신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LTE 음성·데이터 품질이 'S등급(매우 우수)'으로 조사됐다고 21일 밝혔다.
S등급은 통화·데이터 전송 성공률이 97.5% 이상인 것을 말한다. 국제전기통신연합(ITU) 등급 중 최고다.

지난해 11월 뉴욕·도쿄·샌프란시스코·홍콩·프랑크푸르트·스톡홀름 등 세계 6개 도시(LTE 음성통화 B등급 '보통'(95~90%)·LTE 데이터 서비스 A등급 '우수'(97.5~95%))보다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방통위는 설명했다.

LTE 음성통화 평가 결과 3사의 통화 성공률은 모두 97.5% 이상으로 나타났다. LTE 데이터 서비스의 경우 평가 지역 200곳 중 2곳(KT(1곳)·LG유플러스(1곳))에서 전송 성공률이 미흡한 것으로 조사됐다.

3세대(G)이동통신에서는 SK텔레콤이 3G 주파수 대역 상·하향 모두 S등급을, KT는 상향 S등급·하향 A등급을 받았다.

한편 이번 통신서비스 품질평가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지난해 10월부터 지난달까지 예산 총 7억원을 투입해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