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A] LG이노텍, 반도체 기판 생산 중국 자회사 매각키로

공유
0

[M&A] LG이노텍, 반도체 기판 생산 중국 자회사 매각키로

자료 : 이베스트투자증권
자료 : 이베스트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LG이노텍이 반도체 기판 연결부품 생산하던 중국 자회사를 매각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김현용 연구원은 20일 LG이노텍이 비주력 적자 사업부를 매각하기로 결정한 점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LG이노텍은 전날 공시를 통해 중국 푸저우(福州) 법인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며 "상반기말 처분대상 자산의 장부가액은 258억원이며 거래 예상가액은 134억원으로 예상 처분 손실은 124억원"이라고 설명했다.

LG이노텍 푸저우 법인의 주요 생산 품목은 반도체 기판 부품의 일종인 리드프레임(Lead Frame)이다.

김 연구원은 "푸저우 법인의 최근 4개 분기 매출액은 500억원 미만이고 영업적자 상태"라며 "전체 매출액의 1% 미만 제품군에 대한 매각이 매출액이나 손익 측면에서 펀더멘털(기초여건) 변화 요인은 아니다"고 지적했다.

그는 "추가적인 사업 구조조정 여부나 시점은 전혀 예측할 수 없지만 이번 계약이 본격적인 구조조정의 신호탄일 수도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LG이노텍의 행보를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LG이노텍은 19일 공시를 통해 반도체와 기판을 연결하는 다리 부분(리드 프레임)을 생산해온 중국 푸저우 법인을 452억원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매각 작업은 법적 절차 등을 감안해 내년 5월 31일 완료될 예정이다. 매수자는 결정됐지만 LG이노텍은 공개하지 않았다.
LG이노텍의 푸저우법인 처분으로 중국 내 사업장은 옌타이와 후이저우 2곳만 남게 됐다. 옌타이법인에서는 카메라모듈을, 후이저우법인은 차량용 LED와 모터를 생산하고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