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A] 9월 첫째주 M&A 뉴스

공유
2

[M&A] 9월 첫째주 M&A 뉴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 동원시스템즈, 베트남 포장재 기업 인수 추진

동원시스템즈는 베트남 소재 포장재 기업 인수를 추진 중이라며 일부 업체와 인수와 관련된 주요 계약사항을 협의하고 있다고 지난달 2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 삼익악기 “해외 화장품회사 인수 추진설 사실무근”

삼익악기는 해외 화장품회사 인수 추진설에 대한 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사실무근"이라며 "인수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지난달 28일 답변했다.

◇ 삼성SDI, 삼성정밀화학 전지소재사업 187억원에 인수

삼성SDI는 삼성정밀화학의 전지소재사업을 187억원에 양수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달 28일 공시했다. 양수 대상은 전지소재 R&D(연구개발) 설비와 특허권, 인력, 에스티엠(STM)의 지분이다. 양수 예정일자는 9월16일이다.

◇ SK플래닛, IHQ 지분 28.5% 보유한 2대 주주 된다

SK플래닛은 지난달 26일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의 지분 51%를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IHQ의 신주 28.5%와 교환하기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SK플래닛은 SK컴즈 전체 보유 지분이 64.5%에서 13.5%로 줄고 IHQ의 지분 28.5%를 보유한 2대 주주가 된다.

◇ 대상, 백광산업 라이신 사업부문 인수

대상은 17년 만에 라이신 사업부문을 부활해 주력 사업으로 키우겠다고 지난달 26일 밝혔다. 대상홀딩스는 백광산업으로부터 라이신 사업 부문을 총 1207억원의 가격에 넘겨받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계약은 대상이 999억원을, 대상 유럽법인이 208억원을 지불하는 내용으로 체결됐다.

◇ 대한방직, 전주 공장부지 매각 추진

대한방직은 경영 정상화를 위해 전북 전주시 소재 공장 부지 21만6000㎡를 경쟁 입찰에 부쳐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지난달 26일 공시했다.

◇ 대우조선해양, 에프엘씨 지분 매각 추진

대우조선해양은 조선해양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자회사인 에프엘씨의 지분 매각을 추진 중이라고 지난달 26일 공시했다.

◇ 행남자기, 데이타시스·진성메디 출자 검토 중단

행남자기는 타법인 출자를 통한 신규사업을 검토했지만 중단했다고 지난달 25일 공시했다. 행남자기는 “데이타시스 출자의 경우 해당 회사의 투자철회 요청 공문서의 접수로, 진성메디의 경우 경영상의 불확실성 및 기업 간 투자금액의 견해차로 검토가 중단됐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