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그 오브 레전드 ‘2016 올해의 e스포츠 종목상’ 수상

공유
0

리그 오브 레전드 ‘2016 올해의 e스포츠 종목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유통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가 지난 23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에서 ‘올해의 e스포츠 종목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2016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해 올 한해 대한민국 e스포츠를 빛낸 선수, 팀, 종목 등을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e스포츠 시상식이다.
라이엇 게임즈의 LoL은 프로부터 아마추어까지 각종 e스포츠 리그 및 대회를 연중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점, 국내 e스포츠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점 등을 인정받아 e스포츠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및 기자단의 투표를 통해 최고 영예의 e스포츠 종목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로 나선 라이엇 게임즈 이승현 한국 대표는 "LoL e스포츠 모든 프로선수 및 코칭 스태프, 그리고 팀 사무국 등 많은 분들 덕분에 좋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특히 롤드컵에서 멋진 경기를 보여준 한국 대표 3팀 덕분에 현 시국에서도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내년에도 대한민국 e스포츠가 건승할 수 있도록 라이엇 게임즈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