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 광고 참여 예술가 가립 아이 1천만원 기부

공유
0

SK이노 광고 참여 예술가 가립 아이 1천만원 기부

SK이노베이션 광고 제작에 참여한 가립 아이.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 광고 제작에 참여한 가립 아이.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의 광고 제작에 참여한 예술작가 가립 아이가 어려운 환경에서 예술의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을 지원하고자 1000만원을 기부했다.

SK이노베이션은 자사 광고 제작에 참여했던 예술작가 가립 아이(Garip Ay)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가립 아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 편지에서 “한국에 터키 전통예술을 알릴 기회가 생긴 것만으로도 고마웠는데 많은 분이 좋아해 주시니 더욱 감사할 뿐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가립 아이는 물 위에 기름을 띄워놓고 붓이나 펜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터키 전통예술 ‘에브루(Ebru)’ 작가다.

가립 아이는 올해 2월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의 큰 그림’ 광고제작에 참여해 에브루 작품을 선보였다. 이 광고는 SNS상에서 석 달여 만에 1000만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한∙터키 수교 60주년을 맞아 터키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가립 아이는 고마움의 뜻을 전할 방법을 찾게 됐고 SK이노베이션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연결을 주선했다.

가립 아이는 광고 출연료 중 일부인 1000만원을 기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를 재원으로 저소득층 미술 영재의 미술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가립 아이가 광고 제작 단계에서부터 한∙터키 문화교류와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활동에 높은 관심을 보여왔다”며 “작가의 진정성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