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대한제강, 철근 가격 인상 모멘텀 다시 시작”

공유
0

IBK투자증권 “대한제강, 철근 가격 인상 모멘텀 다시 시작”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IBK투자증권은 27일 대한제강에 대해 가격 인상 모멘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2분기 대한제강 연결 매출액은 3,270억원(YoY+25%, QoQ+15%), 영업이익 210억원(YoY-24%, QoQ+102%)를 시현했다.
양호한 실적 흐름이 이어진 주요 요인으로 1. 2분기 철근 계절적 성수기 2. 건설 착공물량 증가 그리고 3. 중국 저가 철근국내 수입 물량 축소로 파악된다.

특히, 바인코일을 포함한 철근 판매량은 중국 철근수입 물량 감소 및 국내 철근 수요 증가에 따라 전년 대비 14% 증가한 46만5천톤을 달성했다는 점은 올해 철근 수요의 강한 흐름을 증명했다는 분석이다.

철근 가격 인상 모멘텀이 다시 시작했다는 지적이다.

현재 중국산 철근의 내수 가격 상승에 따른 수입산 철근과 국내산 철근의 가격 차이가 1만5천원에 불과함에 따라 타이트한 철근 수급을 감안한다면 추가적인 가격 상승이 가능한 시점으로 판단된다.

한유건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는 통상적으로 계절적 비수기에 해당하고, 원재료 급등에 따른 스프레드 감소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는 있으나(제품당 28만원) 주가는 이미 반영됐다고 판단된다”며 “오히려 3분기에서 4분기로 넘어가는 시점에 철근 가격 인상 모멘텀은 남은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킬만한 ASP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