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현대그린푸드, 3분기 이어 4분기 실적 부진 예상…목표가 하향”

공유
0

한화투자증권 “현대그린푸드, 3분기 이어 4분기 실적 부진 예상…목표가 하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0일 현대그린푸드에 대해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실적 부진을 예상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2만3500원에서 2만1000원으로 하향 제시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그린푸드의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며 "연결기준 매출액은 6079억원(전년대비 -1.9%), 영업이익 270억원(+0.7%)을 달성해 한화투자증권의 추정치인 매출액 6368억원, 영업이익 308억원에 비해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남 연구원은 "전체적으로 부진했던 것으로 판단된다"며 "본업이 예상대비 부진했는데, 이는 식자재유통의 경우 일부 단체급식 사업자 수주와 외식업체 거래처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료유통 매출 감소가 이루어졌고, 유통부문은 추석일 수 시점 차이와 일부 사업자 사업 종료가 영향을 미쳤으며, 조선군 부진으로 단체급식 성장이 제한되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4분기 실적 부진도 이어질 것으로 판단한다"며 "추석연휴 시점 차이로 인한 영업일수 영향이 유통부문 및 단체급식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고, 구조적으로 원료유통 사업부 축소가 진행되고 있으며, 산업체 신규수주가 많지 않아 조선군 식수감소를 커버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4분기 현대H&S와 현대리바트 합병이 이루어질 경우 실적 편입 효과가 제한될 가능성이 높다"며 "다만, 중장기적으로 현대리바트와 현대H&S 합병에 따른 시너지가 기대되고, 이로 인한 실적 기여도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동 부분은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