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권, 게임·캐릭터 체크카드로 인기몰이

공유
0

금융권, 게임·캐릭터 체크카드로 인기몰이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한현주 기자] 인기 게임과 캐릭터를 새긴 체크카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금융권은 사회에 막 발을 내디딘 새내기 직장인을 잡기 위해 디자인에 공을 들이고 있는 모습이다. 교통이나 외식, 서적, 문화생활 등 다양한 혜택은 덤이다.

하나카드는 넥슨과 메이플스토리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핑크빈, 예티, 슬라임, 돌의정령 등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가 새겨진 넥슨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는 넥슨캐시를 넥슨닷컴 및 메이플스토리에서 충전할 경우 충전금액의 15%를 월 3회까지 제공한다.
SC제일은행이 마블 캐릭터 ‘캡틴 마블’과 ‘닥터 스트레인지’ 등으로 디자인한 마블 체크카드와 통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캡틴 마블과 닥터 스트레인지 마블 체크카드와 통장은 오는 6일 개봉하는 마블 스튜디오의 신작 영화 ‘캡틴 마블’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됐다. 마블 체크카드는 ‘SC제일은행 삼성 체크카드 CASHBACK’으로, 마블 통장은 입출금 통장과 정기예금통장으로 각각 고객과 만나게 된다. SC제일은행은 2017년 4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와 제휴 협약을 체결한 이래 마블 및 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의 카드와 통장을 지속적으로 협업해오고 있다.

케이뱅크는 네이버의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들어간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1, 2’를 연달아 내놨다. 연회비 없이 해외결제 서비스와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 월 3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됐다. 월 24만원 이상 이용하면 카드 이용금액의 1.2%, 월 최대 3만원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20~30대 젊은층을 사로잡기 위해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썸타는 위비프렌즈'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위비프렌즈 캐릭터인 '위비', '봄봄'의 디자인을 적용해서 만들었으며, 우리카드의 대표 상품인 '썸타는 우리 체크카드'와 동일한 서비스를 탑재했다.


한현주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