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사건 24] 美 텍사스주 대학 동창회 모임서 총격...2명 사망, 10여명 부상

공유
0

[글로벌-사건 24] 美 텍사스주 대학 동창회 모임서 총격...2명 사망, 10여명 부상

미국 텍사스 A&M 대학교 교정 모습. 사진=텍사스 A&M 대학교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텍사스 A&M 대학교 교정 모습. 사진=텍사스 A&M 대학교 홈페이지
최근 총기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는 미국에서 또 다시 대학 동창회장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2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27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미국 텍사스주 A&M 대학교 커머스 캠퍼스 밖에서 열린 동창회 행사에서 총격이 발생해 2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
외신들은 현재 당국과 보안관실이 총격범을 찾고 있으며 사상자 가운데 재학생이 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번 주는 이 대학의 동창회 주간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언론들은 행사 장소가 캠퍼스에서 남서쪽으로 약 24㎞ 떨어진 그린빌이며 이 행사장에는 사건 당시 최소 750명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미국에서는 최근 들어 총격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달에는 앨라배마주에서 14세 소년이 자신의 가족 5명을 총기로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고 같은 달 워싱턴주 시애틀 중심가 전철역에서도 총격이 발생해 1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달 들어서도 캔자스주 캔자스시티의 한 회원제 바에서 총격으로 4명이 사망했으며 뉴욕 브루클린 지역의 한 불법도박장에서도 총격사건으로 4명이 숨졌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