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협, '금융의 날' 임직원·조합원 대통령 표창 등 수상

공유
0

신협, '금융의 날' 임직원·조합원 대통령 표창 등 수상

신협 임직원과 조합원들이 2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 등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신협 임직원과 조합원들이 2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 등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는 신협 임직원과 조합원 등 7명이 2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표창 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민금융 부문에서는 의왕신협의 박세웅 상임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미추홀신협의 여선구 이사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김영택 충주중앙신협 이사장과 안재호 달구벌신협 부장은 금융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저축 부문에서는 강열선 동서울신협 조합원과 정교순 청주신협 조합원, 배영순 의정부신우신협 조합원 3명이 금융위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박세웅 상임이사는 신협과 함께 한 지난 30여 년간 조합원과 지역민을 위한 맞춤형 상품 출시는 물론 취미교실과 테마여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노력에 신협중앙회가 인정하는 사업 우수조합에 10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올해도 각종 캠페인 전 부문에서 상반기 목표를 달성한 바 있다.

여선구 이사장은 산곡동성당에 근무하던 중 본당 신부의 지원으로 1972년 34인의 발기인을 모아 미추홀신협을 설립했다. 이후 조합원-신협임직원-이사장으로 자리를 옮기며 미추홀신협을 믿을 수 있는 서민금융기관으로 성장시켰다. 지역 서민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낙후된 지역에 조합 명의의 복지관을 개설하고 신협 어린이집과 노인쉼터를 운영하는 등 지역민에게 다양한 복지 혜택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