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기부, 미래 ICT 유니콘 육성사업…기업당 최대 100억 지원

공유
0


과기부, 미래 ICT 유니콘 육성사업…기업당 최대 100억 지원

center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ICT 분야의 유망 기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과기부는 13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신용보증기금,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서울보증보험, 본투글로벌센터 등 기관 4곳과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과기부에서 추진하는 프로그램은 정부와 민간 자원을 결합, 고성장 ICT 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 및 지원 체계 마련을 위한 것으로 올해부터 매년 15개 내외를 선정, 2025년까지 50개사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선발기업에게는 신속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자금보증 지원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이행보증보험 지원 등을 최대 3년까지 종합 패키지로 제공하게 된다.

신청 대상은 법인 설립 후 최근 3년간 국·내외 기관투자가로부터 20억 원 이상 투자받은 기업 또는 최근 3개년 매출이 연평균 10% 이상 증가한 기업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최대 100억 원(운전자금은 최대 50억 원)의 성장자금을 보증 지원한다.

보증조건은 보증비율 100%, 보증료율 0.5%로서 정책금융 기관 최고 수준이다.

또 선발기업 중 투자 대상기업을 선별, 최대 30억 원의 보증연계 투자도 할 계획이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