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업분석] SK 바이오랜드, 최태원 회장의 승부수 통하나?

공유
1

[기업분석] SK 바이오랜드, 최태원 회장의 승부수 통하나?

마이크로바이옴(Gut & Skin Microbiome)

 SK 바이오랜드 주주 명단 이미지 확대보기
SK 바이오랜드 주주 명단
[기업분석] 최초의 미생물 바이오주 피부 마이크로바이옴(Gut & Skin Microbiome)을 개발한 SK바이오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국내 천연소재 전문 기업인 SK 바이오랜드(대표 이근식)가 장, 피부 마이크로바이옴(Gut & Skin Microbiome) 솔루션 완성을 위한 기술 특허를 확보했다고 지난 10일 발표했기 때문이다.
SK바이오랜드 주가는 발표 당일인 10일에는 전날에 비해 3.72% (900원) 오른 2만5100원에 장을 마쳤으나 11일에는 4.58%(1150원) 빠진 2만3950원을 기록하는 등 3월 들어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이번에 SK 바이오랜드가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Gut & Skin Microbiome)기술 특허는 세계 최초로 인체에 유용한 미네랄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한 제주 용암해수를 활용한 장 마이크로바이옴(미네랄 코팅 프로바이오틱스) 기술과 유산균 세포 내부의 유용한 성분을 추출하고 자외선 흡수 효능을 보유한 고농도의 유산균 유래 성분을 제조하는 피부 마이크로바이옴(더마바이오틱스 큐비솜)이다.

SK 바이오랜드는 미생물을 활용한 바이오산업의 주요 발효기술(대사체 발효기술, 생물전환기술, 세포체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SK 바이오랜드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차세대 먹을거리 사업 중 하나로 정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R&D)강화를 통한 사업 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 바이오랜드의 최대 주주는 SK그룹 계열사인 SKC로 지분 27.9%를 보유하고 있다. SKC는 SK외 7인의 주주가 전체 주식의 41.58%를 보유하고 있고 국민연금이 13.71%를 보유한 2대 주주다. SK그룹 지주회사인 SK의 최대 주주는 최태원 회장 등 23명으로 지분 29.52%를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최태원 회장은 SK와 SKC를 통해 SK 바이오랜드에 영향력을 행사한다.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