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헬로비전, ‘채널 25’ 제2 개국 선언…지역형 프로그램 대폭 강화

공유
0

LG헬로비전, ‘채널 25’ 제2 개국 선언…지역형 프로그램 대폭 강화

재난•선거방송 체계 내실화…뉴스 시사 프로그램 본방송 제작량 30% 이상 ↑

LG헬로비전의 지역채널 기자, PD, 스탭들이 제2개국을 맞아 스튜디오에 모여 의지를 다졌다. 사진=LG헬로비전이미지 확대보기
LG헬로비전의 지역채널 기자, PD, 스탭들이 제2개국을 맞아 스튜디오에 모여 의지를 다졌다.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이 지역채널 '채널25'의 제2 개국을 선언하고 지역형 프로그램을 대폭 개편 및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 밀착 뉴스시사 프로그램 2편과 지역형 오리지널 예능교양 프로그램 6편 등 총 8편의 콘텐츠를 개편 및 신규 론칭한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은 핵심 발전 방향으로 네 가지를 제시했다. ▲재난 및 선거방송 역할 강화 ▲시청자 주도형 뉴스시사 프로그램 확대 ▲지역형 예능교양 콘텐츠 본원적 경쟁력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를 내세웠다.

특히, 뉴스시사 분야에서는 코로나 19 확산과 다가올 4.15 총선 등 지역채널이 꼭 필요한 상황을 고려해 재난방송과 선거방송 체계를 내실화한다. 뉴스시사 프로그램 본방송 제작량을 기존대비 30% 이상 늘리며, ‘시청자가 만드는 뉴스’를 지향점으로 삼고 시청자의 제작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지역형 예능교양 콘텐츠는 3편을 새로 선보인다. 지역의 숨은 가치를 재조명해 지역 문화와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목표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LG헬로비전 출범에 이어, 지역채널 제2 개국을 통해 지역성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콘텐츠 자체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채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