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그룹, 그룹 여성리더 육성 신한 SHeroes 3기 스타트

공유
0

신한금융그룹, 그룹 여성리더 육성 신한 SHeroes 3기 스타트

신한금융그룹은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신한 SHeroes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신한금융그룹은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신한 SHeroes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신한금융그룹이 그룹 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eroes)’ 3기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신한금융은 24일 신한 SHeroes 3기워크숍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한 SHeroes 워크숍은 올해 선발된 쉬어로즈 3기 67명과 1, 2기 쉬어로즈, 외부 전문가 등 약 90여명이 참여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렸다.

SHeroes 1기 출신 여성 임원인 조경선 신한은행 부행장의 격려와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고현숙 국민대학교 교수의 여성 리더십 특강과 그룹별 미니 토의가 열렸다.

신한 SHeroes 멘토링 프로그램은 고현숙 교수를 비롯한 외부 전문가 5명이 그룹별로 매칭돼 신한의 여성 리더들이 현장에서 겪는 고민을 함께 나누고 리더로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리더쉽, 조직운영, 네크워크 확장과 관련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한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이날 워크샵을 시작으로 9월까지 총 6회 그룹별로 진행되며 11월 컨퍼런스를 통해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올해 참여 대상이 서울, 경기권 뿐만 아니라 지방까지 확대된 만큼 멘토링 등 아카데미, 컨퍼런스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여성리더들의 실질적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쉬어로즈 프로그램을 통해 그룹 내 여성 리더의 풀을 질적·양적으로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여성리더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는 조용병 회장의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지난 2018년 3월 그룹 차원의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SHeroes’를 출범시켰다. SHeroes 1기 졸업생 중 왕미화 그룹 WM사업부문장, 조경선 신한은행 부행장을 포함해 총 13명의 여성임본부장을 배출하며 그룹의 여성 리더 육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