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샤오미, AI음성 비서 '샤오AI'와 연동하는 스마트 마우스 선봬

공유
0

[글로벌-Biz 24] 샤오미, AI음성 비서 '샤오AI'와 연동하는 스마트 마우스 선봬

샤오미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 마우스 '샤오AI 마우스'를 출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샤오미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 마우스 '샤오AI 마우스'를 출시했다.
샤오미가 중국에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 마우스 ‘샤오AI 마우스’를 출시했다.

IT관련 매체 엔터21st에 따르면 샤오AI 마우스는 샤오미의 AI 음성비서인 샤오AI와 연동돼 작동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마우스 소비자가격은 149위안(2만5500원)이지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구매할 경우에는 129위안(2만2060원)에 제공되고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 샤오AI 마우스는 샤오미가 앞서 출시한 ‘미 무선마우스(Mi Wireless Mouse)와 매우 닮았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한 마우스는 음성 보조 장치를 끌 수 있도록 길게 누를 수 있는 여분의 버튼(중앙 마우스 버튼 아래의 진홍색 버튼)을 가지고 있다. 마우스 안에는 숨겨진 마이크가 들어가 있다.

마우스는 여러 음성 메시지 명령으로 작동한다. 예를 들어 “오픈 워드(Open Word)” 음성 명령을 사용하면 마우스가 PC의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램를 열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음성 명령 “컴퓨터 셧다운”이라고 말하면 컴퓨터 전원을 끈다. 또한 마우스는 접근성 특성으로 음성 번역을 지원한다. 중국어에서 영어, 일본어, 한국어로의 음성 번역이 가능하다.

마우스는 쌍방향 연결 모드를 제공하므로 블루투스 5.0 또는 USB C타입을 통해 PC와 연결된다. 샤오AI 마우스는 한 번의 배터리로 30일의 작동시간, 180일의 대기 시간을 제공한다. 마우스는 4000DPI의 고정밀 센서를 가지고 있으며 반투명 표면에 크리스탈과 함께 항균 케이싱과 금속 컬러가 추가 제공된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